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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Unreal Engine

221213_언리얼 포트폴리오(FPS/TPS)

이동헌 2022. 12. 13. 17:09

3인칭 기준 줌 인을 하면 카메라가 캐릭터 가까이 근접하는데 이 때 경고메세지를 발견했다.

"텍스쳐 스트리밍 풀이 xxx.xxmb 예산을 초과했습니다"

 

검색해보니 아예 언리얼 공식 유튜브 채널에 관리 방법 영상이 올라와있었다.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다.

창 > 통계 > Texture Stats 선택 : 텍스쳐들의 현재 메모리 사용량 확인 가능

텍스쳐 선택 > 압축 > Maximum Texture Size 조정

다수의 텍스쳐는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다중선택하여 조정가능!

 

또는 텍스쳐 스트리밍 풀 제한을 변경할 수 있다

창 > 개발자 툴 > 출력 로그 > r.streaming.poolsize xxxx : xxxxmb만큼으로 설정

 

조절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초과되어 맵 에셋 삭제 후 맵을 좀 경량화 시켜서 나중에 이주시키기로 하고 인터페이스 같은 다른 기능부터 만들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