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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0315_언리얼 포트폴리오(Project_Zombie_FPS) 본문

프로그래밍/Unreal Engine

230315_언리얼 포트폴리오(Project_Zombie_FPS)

이동헌 2023. 3. 15. 22:32

사슴이 걸어다닐 때 부자연스러운 문제가 있어 다리 회전 + IK + 발목회전 적용을 안하도록 변경 > 그나마 깔끔해졌다

숫사슴도 우선 복붙 수준으로 만들어 놓았고, 늑대도 만드는 중이다.

 

고민할 사항

1. 늑대의 공격 방법/적 추적 로직 : 끝까지 쫓을 것인가? 아니라면 언제 Enemy를 블랙보드에서 지워줄 것인가?

2. 숫사슴의 공격 여부 : 현재 애니메이션엔 숫사슴의 공격모션이 있음 > 횔용하려면 공격 로직을 추가하고 Attack Animal로 분류해야 할 것 > 그럼 늑대랑 AI를 분리해야 할 수도 있다(늑대는 사냥의미의 공격, 사슴은 방어 의미의 공격이라 생각)

3. 부위별 데미지 추가해야함 > 어떻게?

4. 총알 시네마틱 연출 추가 > 이건 찾아보면 많다..해야지

5. 무기 추가 여부 > 이건 다 완성하고 추가할까?...

 

금방 끝날 듯 하다가 또 뭔가 완성까지 멀어지는 느낌?..그래도 4족보행 동물의 IK시스템을 한 번 구현했으니 이제 좀 수월할거라..생각한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