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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0314_언리얼 포트폴리오(Project_Zombie_FPS) 본문
사슴을 구현하는데 너무 오래 걸렸지만 어느정도 해결된 것 같다.
HipOffset은 뒷발 기준으로만 하고, IK를 위한 앞발의 Offset은 회전에 의해 변화된 위치까지 고려하여 적용하였다.
문제가 있었는데, 달리는 모션을 하면 자꾸 몸을 뒤집어버리는 현상이 생겼는데 이는 달리는 모션 와중에 다리가 너무 높게 떠서 몸을 기울일 각도를 구할 평면의 Normal벡터값이 이상해진 것 같다 > Trace 광선을 네 다리 모두 성공했을 경우에만 일련의 IK시스템 값을 변화시키도록 적용하였음
앞으로 숫사슴 추가, 좀비 행동패턴 수정 후 늑대 추가(어떻게 할지 고민), 맵에 아이템, 캐릭터 랜덤배치 하는 과정을 거치면 80% 이상 완성될 것 같다..좀 힘내보자!
그리고 나중에 한번 구현 원리같은걸 정리해야하는데... 그래야 지원할때 포폴 작성이나 뭐 저장 측면이나 여러가지 이점이 있을 것 같음..근데 언제하지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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