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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Unreal Engine

230310_언리얼 포트폴리오(Project_Zombie_FPS)

이동헌 2023. 3. 10. 20:27

사슴의 IK 시스템을 구현하던 도중 핵심 포인트를 찾은 것 같다.

 

1. 사람과 달리 사슴은 지형에 맞춰 다리를 구부리기 보단 다리를 펴고 몸의 각도를 바꾼다.

2. 그래서 사람은 좌/우가 높이가 다른 경우를 맞춰주지만 사슴은 앞/뒷다리가 높이가 다를 때를 기준으로 구현해야 한다.

 

엎어야 할 것 같다.. 계획은 다음과 같다.

우선 발 끝에서 트레이스 발사

> 트레이스에서 네 지점의 Offset, Normal 벡터와 동시에 Hit지점 정보 가져오기

> Hit 지점 정보(4개일 것)를 모두 포함하는 평면의 법선을 기준으로 사슴의 몸 기울이기

> 사슴의 몸이 기울어진 만큼 다리를 반대 방향으로 틀어주기

> 트레이스를 통해 얻어온 Normal 정보로 발목 회전해주기

 

이를 구현한 뒤에 움직임을 본 뒤 IK수정을 해야겠다. 위의 작업은 IK이전에 지형에 맞게 몸을 기울이는 작업이다! IK가 아니다..ㅠㅠ IK가 많이 난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