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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1019 메이플 포트폴리오 본문
현재 발생하는 버그는 다음과 같다.
1. 서버가 켜진 상태에 클라이언트에서 로그인했을때 화면이 멈춤. 이 때 마우스의 좌표는 잘 그려지지만 화면이 무효화가 안돼 계속해서 그려지는 상황. 게임 내 오브젝트들은 한개도 그려지지 않지만 다른 클라이언트에서 정지한 클라이언트의 움직임을 확인해보면 멀쩡하고, 서버에도 잘 전송되는 것으로 보임
2. 서버에서 간헐적으로 데이터베이스에 있는 클라이언트 데이터를 보내려고 할 때 mysqlRes 값이 null이 되어 힙 손상 오류 발생
3. 클라이언트에서 다른 클라이언트의 애니메이션을 그리려 할 때 텍스쳐가 null이라는 오류 발생
4. 서버에서 몬스터 위치 계산 후에 클라이언트로 전송하는데, 서버 적용하지 않은 클라이언트에서 잘 사용했던 충돌 계산을 그대로 서버에 가져놓았으나 몬스터의 위치가 충돌체와 전혀 상관없는 위치에 있음(공중에 떠있기, 땅 통과하기 등)
우선 해결을 위해 서버는 iocp, 클라이언트는 동기로 구현했던 것을 클라이언트 또한 iocp를 적용하기로 하고 진행중
쓰면서 생각해보니 1, 3번 오류는 direct2d의 rendertarget 오류 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는데 iocp 적용으로도 해결이 안되면 동기 서버로 되돌려놓고 texture manager 클래스를 건드려봐야 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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