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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트폴리오 개발일지(타임라인) 본문
어느정도 마무리 되어가니 개발일지 쓰기 시작..
쓰는걸 몰랐다가 하나 마무리되어 갈때쯤 조언을 구하다가 개발일지의 존재를 알게되었다.
사실 쓰려면 쓰겠지만 안쓴거니 반성하고 현재까지의 진행도와 계획을 기록하도록 하자.
SBS 게임 아카데미 > 프로그래밍 수업
* C/C++ : 2022.03~2022.04
* window API : 2022.04 ~ 2022.05
* Direct3D9 : 2022.05~2022.06
* Unreal 기초(C/C++) : 2022.06~2022.08
* Unreal 블루프린트 : 2022.08~2022.09
* Unreal C++ : 2022.09~2022.10
2022.10 ~ Unreal 포트폴리오 제작 기획중(3인칭 슈팅게임 + 좀비)
메이플스토리 포트폴리오 제작 시작
* 기간 : 2022.06~2022.08(순수 클라이언트에만 집중)
- 기본적인 오브젝트 상속관계, 충돌, 텍스쳐 및 애니메이션, UI 등 프레임워크 설계 및 제작단계
맨땅에 프레임워크부터 삽질하던 도중 아델의 스킬 샤드를 구현하려다 텍스쳐 회전의 필요성을 느끼고 direct2D로 프레임워크 변경 2022.07
언리얼 강사님께 메이플스토리 지원 조언을 듣고 서버 공부 시작
* 게임 서버 프로그래밍 교과서(책) + 간단한 실습 코딩 : 2022.08~2022.09
* 제작중이던 메이플스토리 포트폴리오에 적용 : 2022.09 ~ 현재 진행중
- 서버 제작중에 데이터베이스의 필요성을 느껴 데이터베이스도 연동하였음(mysql)
메이플스토리 포트폴리오에 몇가지 추가 및 버그 제거 후 Direct3D11과 언리얼 엔진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예정(서버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