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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포트폴리오 개발일지(타임라인)

이동헌 2022. 10. 19. 18:16

어느정도 마무리 되어가니 개발일지 쓰기 시작..

쓰는걸 몰랐다가 하나 마무리되어 갈때쯤 조언을 구하다가 개발일지의 존재를 알게되었다.

사실 쓰려면 쓰겠지만 안쓴거니 반성하고 현재까지의 진행도와 계획을 기록하도록 하자.

 

SBS 게임 아카데미 > 프로그래밍 수업

* C/C++ : 2022.03~2022.04

* window API : 2022.04 ~ 2022.05

* Direct3D9 : 2022.05~2022.06

* Unreal 기초(C/C++) : 2022.06~2022.08

* Unreal 블루프린트 : 2022.08~2022.09

* Unreal C++ : 2022.09~2022.10

 

2022.10 ~ Unreal 포트폴리오 제작 기획중(3인칭 슈팅게임 + 좀비)

 

메이플스토리 포트폴리오 제작 시작

* 기간 : 2022.06~2022.08(순수 클라이언트에만 집중)

- 기본적인 오브젝트 상속관계, 충돌, 텍스쳐 및 애니메이션, UI 등 프레임워크 설계 및 제작단계

맨땅에 프레임워크부터 삽질하던 도중 아델의 스킬 샤드를 구현하려다 텍스쳐 회전의 필요성을 느끼고 direct2D로 프레임워크 변경 2022.07

 

언리얼 강사님께 메이플스토리 지원 조언을 듣고 서버 공부 시작

* 게임 서버 프로그래밍 교과서(책) + 간단한 실습 코딩 : 2022.08~2022.09

* 제작중이던 메이플스토리 포트폴리오에 적용 : 2022.09 ~ 현재 진행중

- 서버 제작중에 데이터베이스의 필요성을 느껴 데이터베이스도 연동하였음(mysql)

 

메이플스토리 포트폴리오에 몇가지 추가 및 버그 제거 후 Direct3D11과 언리얼 엔진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예정(서버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