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Unreal Engine

[Unreal Engine] 앞으로의 계획

이동헌 2023. 6. 8. 15:23

취직 관련..가장 먼저 채용연계형 인턴십이 열리면 무조건 넣어볼 것이다. 경력쌓고 취직 기회도 얻고 실력도 늘리고 다 할 수 있는 기회니까.. 그리고 되는대로 원서는 다 넣어볼 생각이다. 아마 포트폴리오 역량 부족때문에 불합 메일을 받은 것 같은데 그래서 새로운 역량 증진을 위한 계획을 여기 써놓고자 한다.

  우선 내가 원하는 레벨, 에셋들을 찾는 것만 해도 한참 걸리고, 거의 없다고 생각해야한다. 에셋에 맞춰 만드는 것이 싫다! 그래서...에셋 관련 To do List는 아래와 같다.

1. 맵/레벨 제작 관련 스킬 익히기(특히, Houdini 연동하는 것 익히기). 언리얼 공식 페이지에도 친절하게 나와있다.

2. 3D 모델링 및 애니메이션은 진짜 깊게 파지 않는 한 어려울 것 같은데, 배울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보자.

3. Quixel Bridge 연동하여 건축물 제작하는 스킬 익히기

  사실 이 리스트는 프로그래머로서 할 일은 아닌 것들인데, 뭔가 포트폴리만을 위한 게임을 만들 것이 아니라면 불가피한 항목이다. 그래서 팀원을 구하는 방법도 생각해야 한다. 그리고 서버 연동은 되도록 선택과 집중을 위해 클라이언트에 집중을 하고 싶으나 pvp 게임(FPS, MOBA 등)을 만들면 불가피한 항목이므로 다음 포트폴리오 장르 선택 후에 서버 여부를 선택하자.

  취직을 목적으로 하지만 게임을 만드는 것이 최우선이다. 취직도 결국 게임을 만들기 위한 것이므로 다음 포트폴리오는 출시해도 괜찮을 정도의 퀄리티로 만들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