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Unreal Engine

230218_언리얼 포트폴리오(Project_Zombie_FPS)

이동헌 2023. 2. 18. 14:03

어제는 일이 있어 잠깐만 제작하는 김에 낮/밤 구현을 했다.

레벨 블루프린트를 활용하여 LightSource와 Sky Sphere 등을 조작하여 원하는 시간만큼 낮/밤이 되도록 조절하는 시스템이고, 이를 통해서 동물들이 Sleep 태스크를 실행하도록 구현할 예정

 

앞으로 해야할 것

1. 오픈월드 제작하는 법(에셋 제작X, 에셋을 배치하고 활용하는 법O)

2. 총 발사방식(이전에 라인 트레이스로 히트스캔 방식을 사용하였지만 리얼함을 살리기 위해 Projectile로 할 예정)

3. 동물 및 좀비 구현

4. 아이템! 및 인벤토리 구현(엑셀 데이터 활용하기)

5. 게임 시스템/규칙 체계화(ex 스태미나 회복 주기, 배고픔 회복량, 체력 회복량 등등)

 

+ 수정(22:28)

너무 야매로 한 것 같아서 동물 행동 로직을 전부 갈아엎는중이다.

비헤이비어 트리를 극한으로 사용하여 모든걸 AI인지와 감각으로 구현할 예정, 낮/밤은 완성되었고 현재 도망/돌아다니기 구현되어있음